안녕하세요?

 

언제까지 같은 이름으로 계속해서 작업을 할 수 만은 없어서, 하는 수 없이 일단 이번에는 중요한 작업의 이름을 따서 일련의 포스팅 시리즈를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것도 어디까지나 제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해왔는 것을 실험노트의 형식으로 일단 블로그에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먼저 해야 하는 일로는 기존에 있던 머그컵을 불러와서, 위 스크린샷처럼 옆면을 선택해 주는 것 입니다. 선택에는 페이스를 선택하도록 했으며, 대다수의 자료는 이곳 유튜브에 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일단 먼저 선택이 되었으면, shift + d 를 눌러주어서 복사를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블렌더의 이동 아이콘을 눌러서 이동을 시키면, 위 스크린샷과 같은 형식으로 나와 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유튜브의 내용처럼 일단 윈도우를 2등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나저러나 이 유튜브의 내용이 프랑스어로 되어 있어서 자막을 영어로 자동번역 했지만, 그래도 이래저래 어렵기는 어려웠습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U키를 눌러서 나오는 UV맵을 펼치기를 선택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어떻게 나오는냐 하면.......

 

어떻게 위 스크린샷처럼 나오기는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는데, 이게 유투브의 강의 내용과 달라도 너무나 다른 내용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딘가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는 수 없이 새로 머그컵을 만드는 것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기존에는 잘 되던 스냅이 잘 되지 않아서 어떻게 하느냐 했더니,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서로 언결할 페이스를 2개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메뉴중에서 페이스를 브릿지라는 것을 선택해서 이어주는 것을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나오는 것처럼 이렇게 연결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스무스를 설정해 주는 것 입니다.

 

일단 이렇게 해 주는 것으로 일차적으로 새로이 머그컵을 만드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준 이유는 왜냐하면, 기존의 UV맵을 이미 전개한 모델로는 무언가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다고 해서 다양한 시도중에 겨우 하나만 시작한 것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