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렇게 인삿말을 하지만, 저로서는 그렇게 까지 안녕하지는 못하는게, 일단 찾아냈을 때만 해도 막힌 곳이 이제 곧 뚫린느 것인가 싶었는데, 자세히 파고 들어가 보니 그게 아니었습니다. 그냥 포스팅을 아예 하지 말까도 했지만, 이 블로그 자체가 제 실험노트이기도 해서, 실패한 경험도 올려 보고자 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으로 일단 혹시나 싶어서 RGBA형식의 이미지 파일로 바꾸어 주기 위해서, 한번 인터넷의 컨버터를 방문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하려고 하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서 얻은 자료를 보고서 일단 시도를 한번 해 보고자 하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기존에 있던 png형식의 파일을 변환기가 있는 웹사이트에 올려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변형이 가능한가 했더니.......

 

 

그리고 나서 잠시 시작을 하고 나서야, 어떻게 해서 rgba라는 확장자가 있는 파일이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래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프로퍼티 윈도우로 가서, 표면에 대해서 작업이 남아 있는지 없는지를 한번 알아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찾아낸 자료에서 나온 내용을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하기는 해 보았지만, 문제는 제대로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한번 예제로 있던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서 가지고 왔습니다.

 

일단 노드를 복잡하게 연결한 것 까지는 좋았는데, 문제가 이렇게 한다고 해서 제가 원하는 대로 특정한 이미지를 특정한 장소에 입히는 것이 가능한 것인가 하면......

 

그게 아니었습니다. 아무래도 찾아낸 자료가 블렌더 2.8 미만의 버젼은 아닌 것 같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제가 원하는 자료가 아닌 것은 어떻게 해 보니까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번 시도는 완전히 실패이기는 실패이지만, 계속해서 성공할 때 까지 구글링을 하고 적용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