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VR과 MFI를 이용한 40period에서 계산

by 인터넷떠돌이 2020.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데이터를 분석한다고 하루종일 꼬박 걸렸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단 초기 테스터를 이용해서 VR과 MFI라는 기술적 지표를 활용한 계산을 해야만 했는데, 일단 이 작업부터 먼저 포스팅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내용이 끝나고 나면, 데이터 분석에 들어간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초기 테스트를 하기 앞서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40개의 분봉을 가지고서 VR과 MFI를 계산하고 결과를 저장하기 위한 폴더를 생성해 보도록 합니다.

 

먼저 10분봉에서 계산을 하는데, 부득이하게 1/3으로 나누어진 코스피의 리스트를 가지고서 계산을 하는데, 한개의 파트를 가지고서 계산하는데 무려 5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계속해서 남은 코스피의 리스트를 가지고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2번째 코스피 리스트를 가지고서 한 작업도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마지막 코스피 리스트를 가지고서 작업을 했습니다. 10분봉을 가지고서 작업을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이번에도 5시간 넘게 걸렸습니다.

 

 

일단 결과는 제대로 나온 것이 맞는지 아닌지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폴더를 열어서 생성된 파일의 갯수를 확인해 본 결과, 그럭저럭 갯수는 맞았습니다.

 

다음으로는 30분봉 차트를 가지로고서 초기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테스트가 끝나면 그 결과를 저장하기 위한 폴더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다행이도 30분봉을 사용해서 계산하는 경우에는, 10분봉에 비해서 상당히 적은 시간이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렇다고 해도 무려 2시간이 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30분봉 캔들 챠트 데이터 베이스를 이용해서 나온 결과를 가지고서 나온 결과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마지막 데이터 베이스인 60분봉 캔들챠트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서 한번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하는데, 여기서도 결과를 저장할 폴더를 생성해 봅니다.

 

이번에는 시간이 훨씬 더 줄어들어서 테스트를 한번 하는데 1시간이 조금 넘게 걸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렇게 3번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결과도 제대로 807개가 나온 것인지 아닌지 확인해 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결과를 확인해 본 결과, 제대로 된 결과가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40 period라는 기간을 가지고서 VR과 MFI의 초기 테스트를 마쳤는데, 다음 포스팅부터는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분석해 보도록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