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VR과 MFI를 계산하기 위한 여정-2-

by 인터넷떠돌이 2020. 3.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VR을 계산하는데 분명하게 성공을 하였고, 그 다음으로는 MFI를 계산하기 위해서 코드를 작성하는 과정을 보여드렸습니다. 이제 이번 포스팅에서 남은 분량을 한번 작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Decison_of_Rule003이라는 메서드를 작성해서 본격적으로 작업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일단 여기서는 nth가 어느정도 이상이고 초과인지에 따라서, 먼저 5이하일 경우에는 VR지수를 가고 온다고 가정하고 지수를입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하나 있는데, VR을 계산하는 경우에는 숫자가 커지면 커질수록 조건이 더 빡빡해 집니다.

 

그리고 프로세스의 번호가 5를 초과할 경우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이 일단, MFI를 가지고 와서, 매도/매수 등을 계산하는데, 여기서는 반대로 프로세스의 숫자가 커지면 커질 수록 더 느슨해지는 조건을 가지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형식의 내용을 어떻게 해서든 다 가지고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기존에 에러를 잡기 위해서 주었던 코드를 다시 주석처리하고, 부모 프로세스로 부터 데이터를 가지고 올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일련의 종목을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시작해 보도록 합니다. 5종목을 한번 분석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린 것으로 봐서, 어딘가 계산에 더 시간이 걸리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결과를 담고 있는 폴더가 생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개의 폴더 전부가 나오기는 했으니, 이제 내용물이 있는지를 한번 살펴 보아야 합니다.

 

일단 VR을 계산한 경우에는 모두 결과가 나왔는데, MFI의 경우에는 가장 널널한 조건에서 그나마 이익이 나오지, 거래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이게 문제인지 아니면 불길한 징조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결과는 이렇게 나왔고, 이제 본격적인 초기 테스트에 들어가 봐야 하는 과정이 남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