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머그컵을 어떻게 각이 진 상태로 만드는 데는 성공했지만, 문제는 바닥이 울퉁불퉁하게 되어 버리는 문제점이 나왔습니다. 해결책을 알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문제는 이게 아니었기 때문에 이래저래 좌우충돌을 하는 과정이 많이 나왔고, 그 과정을 하나하나 포스팅에 올려 보고자 합니다.

 

먼저 에디트 모드에서 오브젝트 모드로 바꾸어 주도록 해 봅니다. 이렇게 하고나서, 다음의 화면과 같은 메뉴를 찾아 들어가야 합니다.

 

일단 먼저 시도를 해본 것은 세이드 스무스라는 것인데, 우선 잘 몰랐기 때문에, 이걸 한번 시도해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 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느정도는 예 의도와는 다른 부분도 있었지만, 일단 그런데로 부드럽게 변형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일단 이 세이드 스무스도 좋지만, 강의에 나온 대로 한번 따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우측에 있는 메뉴로 가서 렌치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오는 모디파이어를 추가라는 메뉴를 누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추가할 것은 섭디비전 표면이라는 것인데, 일단 이것을 선택해서 한번 어떠한 변화가 찾아오는 지를 확인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생성된 메뉴에서 뷰포트가 원래는 0으로 되어 있었던가 그러했는데, 이걸 2로 올려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했더니........

 

다른건 다 좋은 듯 보입니다만, 우선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머그컵의 바닥이 제가 의도했던 것과는 다른 파도모양의 무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시금 수정을 해야 할일이 생겼기에,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여기서는 먼저 뷰포트를 2에서 다시금 0으로 바꾸는 작업을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시금 파도모양 무늬가 사라질 것으로 기대를 했습니다만..........

 

그런데 이렇게 하고 나서도 저런 파도모양의 무늬가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 특단의 조치가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아직도 머릿속에서 떠 오르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 파도무늬와 이래저래 씨름을 이제부터 시작한다고 해야 하는데, 이게 처리가 쉽지많은 않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