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언제나 하는 것이지만, 그 결과를 언제나 예측할 수 없는 알고리즘 트레이더를 작동시키는 실험을 계속해서 하고 있는 중 입니다. 일단 이것으로 일주일간의 실험은 마무리가 되었는데, 되었는 것은 되었는 것이고, 이제 다음 작업을 들어가 보기는 봐야 합니다.

 

일단 이래저래 바쁜 사정이 있어서 6일날 데이터 베이스를 가지고 오고 communication.txt를 만드는 작업은 찍지를 못했습니다. 다만, 위 스크린샷처럼 오후 3시 30분이 되어서 주식 시장이 끝난 다음, 1000만원의 전체 매수 조건을 찍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빈도가 적기는 하지만, 그래도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일단 매도 역시 상당히 많이 1000만원의 자본금 조건에서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날도 한국정보라고 하는 종목이 좀 큰 손실을 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손실이 매도 주문을 내 놓았다가 시장가가 내려가서 발생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상황에도 불구하고 5천원이 넘는 수익을 내기는 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잔고는 이제서야 상당양의 자금을 매수에 사용해서 이제 남은 현금이 얼마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점점 현금을 수익이 나면서도 까먹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현상인지는 한번 살펴 보아야 합니다.

 

 

이제 일주일간의 상황을 나타낸 도표입니다. 여기서 일주일 내내 수익이 나기는 났는데, 문제는 요 최근 2일간의 수익이 그렇게 좋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시작할 때 21개 종목이던 자동감시 매매도 어느새 7건으로 줄어 들기는 들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ㅅ브니다. 다만 이렇게 하고서도 아직도 회복이 되지 않는 종목들인 상황을 볼 때........ 아직도 가망이 없어 보입니다.

 

지금까지 1000만원의 조건을 확인해 보았으니, 이제 100만원의 조건을 확인해 볼 차례입니다. 이래저래 매도가 된 종목이 있어서 예수금에 여유가 생긴 탓일까요? 일단 매수가 활발하게 일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적기는 하지만 매도 역시 활발하게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3종목의 매도는 자동감시 매매에 의한 것이기는 하지만, 그대로 성사가 되었다는 것 자체가 어디인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이날은 100만원의 조건에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거의 1000만원의 조건에 근접한 수익을 얻는데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일단 예수금이 2일 이후에 마이너스가 되는 것을 면하기는 면했습니다. 이제 수익이 나온 종목들을 다 팔려서, 그냥 남은 것은 마이너스가 된 종목들 밖에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일주일간의 수익을 한번 살펴 보았는데, 의외로 많은 수익을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00만원 자본금의 조건에서는 처음에는 낮은 수익만을 내다가 어느새 요 최근에 꾸준히 올라간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 상황에서도 계속 투자를 수행할 경우에는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한번 살펴 보고자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