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정이 있어서 어떻게 포스팅이 올라오는 시간이 늦어졌습니다. 일단 이러니 저러니 해도, 우선 어제 날짜에 들어가 본 주식 모의투자 실험이 어떠했는지에 대해서는 한번 올려봐야 하기에, 실험 결과를 정리해서 한번 올려 드리고자 합니다.

 

언제나 처럼 해야 하는 일은 먼저 위 스크린샷과 같이 해당하는 날짜의 데이터 베이스, 1분봉 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하는 것 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이 데이터 베이스로 작동할 수 있는 community.txt를 만들어 주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데이터 베이스 명을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오후 3시 30분을 지나서, 주식 시장이 마감이 되었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1000만원 조건에서 매수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다양하게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매수에 비해서 상당히 적은 빈도로 일어나기는 했지만, 그래도 매도 역시 상당히 많이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거래가 많은 것에 비해서 미체결은 상당히 적게 나온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미체결 수량으로 치면 이게 적은 것이 맞는지는 의문이 듭니다.

 

그리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검 정말 간만에 큰 손실을 입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러고도 전체적으로 수익이 나오기는 했습니다만...........

 

위 스크린샷에서 보면 알 수 잇듯이 실현 손익이 5900원 이익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5000원대 손해만 없었어도 수익이 더 늘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이렇게 하고나서, 잔고형황입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도, 1000만원 자본금에서 아직 절반밖에 소모가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이제 100만원 자본금으로 시작한 조건에서 일어난 매수를 보고 계십니다. 이 매수에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1000만원 자본금 조건에 비해서 상당히 적은 매수가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 따라서 인지 몰라도, 매도역시 상당히 적은 빈도로 일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번 100만원 자본금의 조건에서는 미체결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100만원에서는 이날 하루중에 그렇게 큰 손실을 낸 종목이 없기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걸 생각해 볼때, 전체적으로 이익이 크게 나오지 않을 까 합니다.

 

일단 거의 1000만원에 근접한 조건인 4000원대 수익을 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서 볼 때는 100만원이 그렇게 나쁜 조건인 것만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어제보다 마이너스로 떨어진 예수금의 양이 줄기는 줄었지만, 여전히 마이너스 상태라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 이기는 신호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9월 첫째 주의 주식 모의투자 마지막날이 되는 6일의 결과를 보고서, 100만원 자본금의 조건이 어떠한지 판단해도 늦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