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남아 있는 스크린샷의 장수가 애매하게 남아서 부득이 하게 사전준비를 하는 과정까지 다 합쳐서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게 되었습니다. 일단 기존의 평균회귀가 엉망이 된 시점이라서 어떻게 상황이 전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간에 일단 시작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영웅문4 HTS상에서 자동감시 매매라는 윈도우가 있습니다. 이 윈도우를 불러와서 손실제한을 제외하고는 모두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간단하게 현재가 보다 이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가격을 지정해야 하며, 이익실현의 가격이 이익보존 보다 높아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1000만원으로 시작한 조건에 대해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21건의 자동감시를 작동 시키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100만원으로 시작하는 조건에 대해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16건의 자동감시를 작동 시켜서, 어떻게 작업을 진행 시키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고 나서 주식 모의투자 실험을 거친 다음에, 위 스크린샷과 같이 결과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1000만원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다양한 매수가 일어났다는 것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처분을 하기 위한 매도가 일어나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1000만원에서는 상당히 많은 수의 지정가 매도가 일어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워낙에 매도한 물량이 많은 탓인지는 몰라도,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일단 미체결이 된 수량 역시 만만치 않게 많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단 9월 2일날 하루종일 모의투자에 들어간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7천원이 넘는 수익을 거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000만원 자본금으로 시작한 조건에 대해서는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아직도 여유인 잔고가 많아서 아직도 더 많은 매수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100만원에서 시작한 조건에 대해서 한번 일어난 매수의 총량입니다. 거의 예수금이 없어서 매수가 불가능하리라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예상을 깨고 매수 자체는 많이 일어났습니다.

 

다만 이런 매수가 위 스크린샷처럼 처분하는 종목들 중에 일부가 매도에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그렇게 놀라운 일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상당히 많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100만원으로 시작한 조건에서도 제대로 수익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예수금으로 남은 잔액이 거의 없어서, 이 종목을 가지고서는 어떻게 다음 매수는 상당히 어렵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으로 9월 2일날 주식 모의투자 결과를 마치면서, 일단 이번 포스팅을 종료 하겠습니다. 내일은 아마 9월 3일날 주식 모의투자 내용이 올라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