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에 언급한 대로, 에러를 해결해서 프로그램상으로는 매수가 일어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짜로 모의투자에 들어가서 제대로 수익이 나오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서 한번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딱 하나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한번 communication.txt에 가서 데이터 베이스를 따로 지정을 해 주는 것 입니다.

 

다음으로는 모의투자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제대로 매수 결정을 내렸고, 진짜로 HTS상에서 체결이 어루어 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여기서 하나 문제라면 문제인게, 일단 최대로 보유할 주식의 수량을 지정해 놓지 않은 탓인지 체결량이 50주나 보유를 하는 주식이 나오고, 다음 문제는 매도를 하긴 했는데, 미체결이 나오기 십상이라는 것 입니다.

 

그 때문인가요? 어째서 인지 미체결이 되면, 현재가가 손해보는 라인에 들어갔을 경우 주문취소를 내리는 기능을 구현해야 하기는 해야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어느사이에 오후 3시 30분을 지나서, 프로그램을 이제 종료해야 할 - 사실상 주식시장이 폐장을 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일단 상당히 많은 결정이 나온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활발한 매수/매도 활동이 일어났으며......

 

하룻만에 9500원을 넘는 수익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면서 손해를 보는 경우는 상당히 적었는데, 일단 진양폴리 처럼 저가의 주식이 너무 많이 사서 매도할 때 미체결이 나올 경우 주문취소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는 것이 급해 보입니다.

 

그리고 나서 제대로 모의주식 투자가 하루지났을 뿐인데, 처음에 시작했을 무렵에는 100만원인데, 총 평가가 엄청나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런다고 해서, 제가 원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예수금-현금화 시킬 것이 얼마나 많이 나오는 가 인데, 아무튼 간에 답답한 것이 한번에 싹 하고 해결이 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