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켰지만, 그렇게 하고서도 문제가 해결이 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개발툴 중에서 메모리를 적게 소모한다고 알려진 Vim이라는 것을 이용해서 한번 시도해 보자고 합니다.

 

일단 먼저 해야 할일은 Vim의 홈페이지로 찾아가는 것일 겁니다. 먼저 Vim이 일단 진짜로 있는 것인지 한번 확인해 보니까, 실제로 있는 것은 맞기는 맞습니다.

 

그리고 나서 홈페이지로 가서, 위 스크린샷처럼 MS-Windows에 맞도록 하는 것이 있으므로, 한번 찾아가서 다운로드를 받도록 합니다.

 

그리고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시켜서 인스톨 시키는 과정이 있습니다. 이 과정은 정말 쉽게 진행이 되었고, 그 속도도 상당히 빨랐습니다.

 

 

설치 위치를 한번 보니까, 기본적인 설치 위치에 놓아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위치까지 설정하고 나서 정말 순식간에 인스톨이 진행이 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GVim이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이 공백만 있는 개발툴에서 한번 불러오기를 해 보도록 합니다.

 

먼저 제가 작성을 이미 하였는 parent_pytrader3.py를 불러 오도록 해 봅니다. 그런데 저는 이 단계에서 아직도 모르기는 몰랐습니다.

 

일단 불러오는 데는 성공했고, 스크립트를 실행이라는 단추를 누르면 실행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만, 이게 실행이 되지 않고서..........

 

스크립트를 실행 시키려고 하니까, Vim 스크립트 코드라고 하는 Vim파일을 선택하라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단은 잘 모르니까, 하는 수 없이........

 

세션저장이라는 항목을 이용해서 Vim파일로 변환을 하나 시켜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스크립트를 실행할 수 있으리라 생각을 했습니다.

 

이렇게 저장을 하고나서 실행을 하려고 했으나, 뜻대로 쉽게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Vim의 단점이라면 단점이 나오는 순간인데, 이게 메모리를 적게 잡아 먹기는 먹지만, 반대로 다루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툴이라고 하기는 합니다. 문제는 시간이 충분하면 더 찾아보겠지만, 이 시점에서 이미 27일 아침이 밝아오고 있어서 하는 수 없이 이번에는 3번째 계획을 실행해야 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