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이용해서 실행을 시킨것은 좋았는데, 문제가 생겼다고 했습니다. 실제로 이때 영웅문4로 확인을 해 보니까, 그 어떤 활동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진짜로 활동할 꺼리가 없어서 그럴 수 도 있지만, 그래도 아무런 활동이 없다는 것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진짜로 cmd창을 이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활용해야 하는 것은 환경변수를 지정해 주는 곳에 가서, 위 스크린샷처럼 제가 주로 사용하는 파이썬의 환경이 있는 곳을 한번 지정해 주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시스템 변수 편집에서 PyQtTest_32bit의 환경을 지정해 주도록 하는 것으로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금 cmd창을 열어 보아서, 여기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한번 python 실행할파일이름.py 를 입력해 주도록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활동의 증거라고 할 수 있는 action_list.txt는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도로 파이참으로 돌아 오도록 하면서, 이번에는 한번만 호출이 되는 nedmalloc()이라는 C언어 라이브러리의 함수를 일단 주석처리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subprocess가 끝나고 나서 호출이 되는 메서드에서 위 스크린샷과 같이 한번 nedmalloc()을 호출해 주도록 바꾸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처음으로 시작했을 때 메모리의 사용량이 일단 윈도우 재부팅을 하고난 다음이기 때문에 4.1기가인 것을 체크해 주도록 합니다.

 

파이참으로 실행을 하고 나서야, 위 스크린샷처럼 겨우겨우 어떻게 해서 action_list가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일단 30분이 지나고 나서 메모리 사용량을 체크해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4.5기가로 30분 전에 비해서 증가한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1시간이 지나고 나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비약적으로 사용되는 메모리의 양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30분이 지나고 나서는 상당한 량의 메모리를 사용한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거의 처음에는 얼마 되지 않다가 30분 단위로 엄청나게 사용량이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여기서 이제 nedmallco의 효과가 나오는 것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더 이상 메모리의 사용량이 올라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결국 어찌어찌 하다보니 장이 마감이 되어가는 시점이 거의 다 다가온 2시간 30분이 지난 다음에도 여전히 어떻게 유지가 되는 수준으로 유지가 되기는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결국 장 마감하기 직전인 3시간 동안 작동을 하고 나서야 어떻게 nedmalloc을 주기적으로 호출한 것이 효과를 본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단계에 온 것 같습니다만, 이 블로그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정말 비효율적으로 거의 마지막에 와서야 효과를 보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게 개판으로 모든 장이 열려있는 시간동안 3시간 조금 더 작동을 했을 뿐인데, 그 짧은 틈에 매도를 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것도 26일 하루종일은 4800원이 넘는 수익을 올린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정말인지 엉망진창으로 하기는 했는데, 그래도 수익이 나왔다는 것 자체가 경악스러웠습니다.

 

결국 지금까지 어떻게 초기화를 하지 않고 모의투자를 했는데, 그럭저럭 수익을 올리고 있기는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처음에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조금씩 손해본 것을 몇번 제외하면 정말 경이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단타가 구조적으로 막혀있는 모의투자에서 이렇게 할 수 있다는 것만 해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1. 조아하자 2019.06.28 15:18 신고

    오... 결국 모의투자까지 하시는군요... 컴퓨터적인 지식을 활용해서 돈벌이를 하는 건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길이 정말 어렵긴 합니다만... 저 책덕후화영인데 공무원공부 때문에 블로그 접었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반가워요 :)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화영님, 저야 이렇게 모의투자로 수익을 내는 것은 좋은데, 정말인지 생각지도 못한 가시밭이라면 가시밭길이기는 합니다.
      다행인 점은 맨발이 아니라서 다행이기는 한데, 문제는 경사가 상당한 고갯길을 올라가는 기분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런 심정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