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2019년 6월 26일-cmd에서 실행을 위한 시도 part1

by 인터넷떠돌이 2019. 6.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단 화요일이 되는 25일은 하루종일 나가 봐야 하는 볼일이 있어서 컴퓨터로 많은 작업을 할 수 없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마냥 손을 놓고 있을 수만은 없어서 한번 기존에 쓰는 파이참(pycharm)이라는 통합개발툴에서 실행을 하지 말고, 명령 커맨드 라인이라고 하는 cmd나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실행을 시켜 보기 위한 시도를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해야 하는 일은 별것 없이, 실행 명령어를 입력해서 cmd창을 불러 오는 과정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cmd창을 불러와서 파이썬을 실행 시키려 합니다.

 

그래서 먼저 cmd창을 실행시킨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제 프로젝트가 있는 디렉토리까지 cd명령어를 이용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파이썬을 실행시키기 위해서 일단 찾아본 자료에 의하면, python 실행할 파일명.py 라고 타이핑을 하면 된다고 했는데........

 

그런데 어떻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실행이 되기는 커녕, 아무런 실행 명령도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이번에는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실행시켜 보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제가 사용할 환경을 activate 환경명 이라는 명령어로 실행시킨 다음에, 제 프로젝트의 디렉토리 까지 이동한 다음 python fileName.py를 타이핑 하자......

 

 

일단 GUI가 있어서 실행을 한눈에 알 수 있는 pytrader가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실행자체는 문제가 없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왕 이렇게 된 김에 이 pytrader로 10개의 종목 1분봉 차트를 가지고 오는 작업을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작업이 완료가 되면.......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는 pytrader를 종료한 다음에, 위 스크린샷처럼 메모리의 사용량을 알아보기 위해서 작업관리자를 켜도록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아나콘다 프롬프트에서 python parent_pytrader3.py라고 타이핑을 해서, 제가 평소에 사용을 하던 부모 프로세스를 작동시켜 보도록 합니다.

 

그러자 메모리의 사용량이 700MB정도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이것을 기반으로 해서 본격적으로 작동하기 시작하면 얼마나 증가하는 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파이참으로 실행했을 때 보다는 훨씬 더 적은 양의 메모리-거의 절반 가까이 줄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본격적으로 활동에 들어가기 위해서 조금 순서가 바뀌기는 했지만, 일단 데이터 베이스 파일을 community.txt에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한번 알아보고 싶은 것이 있었기에, 영웅문4라는 키움증권의 HTS를 시작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메모리의 사용량에 어떤 차이가 나오는지 알아보고자 하니.......

 

월씬 더 많은양의 메모리를 사용하기 시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미루어 보아서, 영웅문4는 거의 500MB에 해당하는 메모리를 먹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시금 고치고 나서 pytrader의 부모 프로세스를 실행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이제는 적은 양의 메모리로 작업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한 1시간 정도 후에 한번 더 체크를 해보니까, 메모리의 사용량이 다시금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가 하나 생겼는데, 어떻게 된 것인지 활동의 증거라고 할 수 있는 action_list.txt가 생성이 되지 않는 것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