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급한 일이 있어서 포스팅을 다 완성하지 못 할 정도이기 까지 했는데, 아무튼 지난번 포스팅에서 중간에 끊어진 부분을 이번 포스팅에서 이어서 마무리를 짓고자 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한개의 py파일에서 아무런 에러가 없이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여러개의 py파일로 복사해서 이름을 바꾸어 주는 작업을 실시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parent_of_pytrader에 가서는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numbers의 숫자 갯수를 10까지 늘려 주도록 하고, 그 다음으로는 프로세스를 10개까지 늘려서 실행을 시켜 주도록 합니다.

 

한번 실행해 보니까, 위 스크린샷처럼 10개의 action_list.txt가 생성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10개의 프로세스가 실행이 된다는 것 차제는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과는 별개로 어떤 문제가 생겼냐 하니까, 우선 위 스클니샷에서 볼 수 있듯이 매수가 체결이 되면 다행은 다행인데, 바로 체결이 되지 않아서 미체결로 있다가, 생각보다 높은 가격에서 매수가 체결이 된다=프로그램이 생각한 가격 이상으로 높은 가격으로 주식을 구매한다 가 된다 입니다.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어떻게 해서 매도 결정까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제 얼마나 이익이나 손실이 나왔는지 한번 살펴봐야 합니다.

 

일단 아이마켓코리아의 주식을 저가일때 매수한 다음, 고가일때 팔아서 위 스크린샷처럼 이익을 남기는 데는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루종일 위 스크린샷과 같은 수준으로 매수/매도가 이루어 졌는데, 문제가 있다면 중간에 3번 정도 프로그램이 오류를 일으켜서 종료가 된 것입니다. 이 현상이 왜 일어나는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거기다가 세아특수강의 경우에는 단 1주의 미체결 주식 때문에 엄청난 손실-이익본 4개의 주식에거의 버금갈 정도로 손실이 손해보는 매매에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보면, 단타에서 왜 이익이 나기 힘든지 정말 알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