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지가지 일이 있어서 어떻게 포스팅을 올리는 것이 늦어지기는 했습니다.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요일 하루종일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2시 30분 까지는 어떻게 한번 프로그램을 변형해서 적용한 결과를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9일날의 결과를 보니까, 수익이 났다고 생각한 것 까지도 가만히 보니, 수수료와 세금을 제외하면 전혀 남는 것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게 왜 이런가 했더니, 위 스크린샷의 결과처럼, 기존에는 수수료 + 세금을 0.35%로 계산을 했습니다만, 문제는 매수할 때도 세금이 계산이 되기 때문에, 이게 실제로는 다 합쳐서 72%정도 계산을 해야 한다는 것이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먼저 수수료의 계산을 80%로 올리도록 했으며, 다음으로는 표준편차가 0인 경우에는 모두 관망으로 처리가 되도록 만들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실전 모의투자에 들어가 보기 위해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한번 유유제약의 분봉차트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 작업은 언제나 하던 작업입니다.

 

다음으로는 대우건설의 1분봉 차트도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는 작업을 어느정도 준비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러나 분산의 범위를 너무 넓게 잡은 탓인가요? 10일날 하루종일은 아무런 변화도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야 평균회귀 모델을 그대로 사용하는데 지장이 있어 보이기도 하는데, 어떻게 이를 수정해서 저 2배로 물린 수수료를 계산하면서 동시에 거래가 하나도 일어나지 않는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지 알아 보고자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