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늘 주식시장이 열린 오전 9시에서 오후 3시 30분까지 돌린 결과, 조그만하지만 수익이 나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으며, 그에 따라서 이 내용을 어떻게 해서 한번 블로그에 올리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는 것처럼, 한번 대유 플러스라는 종목의 주식을 한번 도전해 보기 위해서 분봉차트를 가지고 오라고 명령을 내려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너무 평균회귀 치고는 거래가 전혀 일어나지 않아서, 하는 수 없이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기존 수수료율인 약 72%를 계산해서 적용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한번 계산을 할 때, 증가하는 가격분을 제외시켜서 계산에 들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전과는 더 많은 거래가 일어날 것으로 나오리라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있었는 분산이 0일때 무조건 관망을 하게 만드는 구문을 제거를 했습니다.

 

다음으로는 한번 거래가 일어났는데, 약 오전 11시 30분 정도에 있었는 일이였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손실을 보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 손실이 왜 나왔느냐 하면, 이게 순전히 비싸게 사서 싸게 팔아서 생긴 것이 아니라, 수수료와 세금을 제외하니 마이너스가 되어서 나온 것 입니다.

 

다음으로는 영웅문4 HTS에서 나온 것 입니다. 여기서는 1번 손실이 났으며, 2번 그 이상의 이익이 나서 그걸 만회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유유제약의 경우에는 좀 처럼 가격이 살아나지 않아서, 도저히 뭐가 안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