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64비트 파이썬에서 32비트 가상환경의 설정

by 인터넷떠돌이 2018. 1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32비트 파이썬에서 텐서플로우가 설치가 전혀 되지 않아서 애를 먹었는 것을 보여주었는데, 어떻게 해결의 실마리가 될만한 정보를 얻어서, 한번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바로 그 방법이라는 것은 아나콘다 64비트를 이용해서 파이썬을 64비트로 설치한 다음에, 가상환경을 만들때 32비트로 설정해 놓는다는 것 입니다.



먼저 32비트 아나콘다를 삭제하는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는 아나콘다 64비트를 설치하도록 해 봅니다.



다음으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아나콘다 프롬프트를 실행시킨 다음에, 위 스크린샷처럼 set CONDA_FORCE_32BIT-1 이라고 입력을 해서, 강제로 32비트 환경을 만들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어지는 타이핑에서 conda create -n 가상환경이름 python=3.6 이라고 입력을 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당연 해당하는 가상환경-여기서 저는 PyQtTest_32bit라고 이름을 지었는데, 여기에 들어가서, PyQt5를 설치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pandas를 설치해 보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자동화를 위한 모듈인 pywinauto를 pip를 이용해서 인스톨 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PyCharm을 실행시키고 나면, 위 스크린샷처럼 가상환경이 날아가서 에러가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새로 만들어 놓은 32비트 가상환경을 지정해 주어야 합니다. 물론 이런다고 끝이 아니라, 바로 pytrader가 제대로 작동하는 지 여부를 알아 보아야 하는데, 이전에 했던 시도에서는 64비트 아나콘다를 이용한 환경에서는 키움증권 Open API로 로그인 조차 안 되었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일단 로그인을 해서, 제 모의투자 계좌정보를 가지고 오는 것에는 성공을 하였습니다. 이전에는 64비트 아나콘다로 만든 가상환경에서는 로그인조차 안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정말로 작동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로그인을 해서 계좌정보만 가지고 와서는 안되고, 다음으로 할 것은 바로 주식시장이 서 있는 시간에 매수/매도 주문을 해 보는 것 입니다. 이전에 해보았던 실습에서 매수를 했으니, 이제는 매도를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pytrader를 실행시켜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텍스트 파일 상으로는 주문이 완료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주문이 완료 되었는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가서 알아본 결과, 아직은 정보가 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어딘가가 잘못 되었나 싶어서 다시한번 더 매도전으로 만들어서 저장을 하였고



여전히 키움증권의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알아보는 것은 매우 늦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러거나 저러거나, 지난번 PyMob으로 찾아낸 급등주 중에서 어떻게 수익이 나왔다 싶은 주식을 매도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키움증권 홈페이지에 가 보았을 때도, 여전히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일단 마지막으로 매도를 하기 위해서 다음 주문을 넣어 보도록 합니다.



그래도 여전히 정보가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아무런 정보가 나오지 않다가......



이제서야 정보가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신속하게 주문이 제결된 것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그래도 가장 중요한 문제인 64비트 아나콘다에서 설치한 32비트 아나콘다 가상환경 상에서 키움증권 Open API가 제대로 동작을 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남아 있는 작업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