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수익을 내는 모델을 찾기는 찾았는데, 정말 쥐꼬리만한 수익만 내는 모델이 나와서 이래저래 실망이 많기는 많았습니다. 그래도 이번에도 또 다른 수익 모뎅을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을 하고서 한번 찾아 보고자 합니다.



이번에는 지연보상 임계치를 15%로 지난번과 동일하게 지정을 하고 나서, 다시한번 움직여 보도록 합니다.



단, 지연보상 수치에서 상점을 2로 주고, 벌점을 -2, 그리고 그냥 있을 경우에는 0.5점을 주도록 일단 설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생겼는데 약 5시간 정도로 너무 오랜 시간이 기계학습에 걸린 것 입니다.




일단 PV가치가 나오는 4번째 윈도우에서 보면, 너무 많은 학습이 이루어 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이거 좋지 못한 징조가 나오는 듯 합니다.



결국 1000에포크에 와서는 오히려 반대로 수익이 아니라 손실을 엄청나게 보는 듯한 모델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위 로그는 기계학습이 각각 10, 200, 600, 1000에서 나오는 결과요약인데, 일단 그렇게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너무 Loss라고 학습 데이터와 정책 학습망의 차이가 너무 없어서, 과적합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도 수익이 나올 지도 모르기 때문에, 일단 투자 시뮬레이션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기간도 제대로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라고 해야 할까요? 제대로 수익은 커녕 제대로 손실만 내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수익모델을 또 찾는 것은 여기서 잠시 멈추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42.9%의 수익이 나온 모델에서 투자금과 최대 거래량을 늘렸을 때도 제대로 수익을 내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한번 실험에 들어가 보고자 합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