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시 한번 더 수익모델을 찾기 위해서 또 다른 조건을 바꾸어서 한번 기계학습을 시키고, 여기서 만들어진 모델을 바탕으로 한번 투자 시뮬레이션을 해서 제대로 수익이 나오는 지를 살펴 보고자 합니다.



이전에는 지연보상 임계치를 15%로 동일하지만, 지연보상 규칙에서 그냥 있을 경우 0으로 바꾸어서 다시한번 이 보상규칙을 바꾸어서 강화학습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일단 에포크가 초반인데, 더 진행이 되면 될 수록 PV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600에포크에서 그냥 손해를 있는대로 보기는 했지만, 1000에포크에서 더 많은 수익을 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10, 200, 600, 1000에포크에서 나오는 값을 각각 요약한 요약본입니다.



그리고 나서 방금 만들어진 모델을 가지고서 한번 투자 시뮬레이션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기간도 제대로 설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번에는 수익이 나오기는 나왔는데, 수익이 고작 1.8%라서, 그다지 좋지 않은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는 원숭이 투자자의 평균 수익률에도 못 미치기 때문인지 이래서야......... 이걸 수익모델을 또 발견했다고 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수익모델의 발견이 이리도 잘 안되는 작업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