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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4.5번째 걸음-업그레이드의 한계 만들기 part2

by 인터넷떠돌이 2018. 10.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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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끊어진 부분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 마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스크립트 상에서 게임 오브젝트 형식의 광역변수를 선언해 주었는데,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처럼 유니티5 상에서 따로 게임 오브젝트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MAX라고 Buy버튼을 대체해서 만들어 놓은 버튼을 누르면 따로 패널이 뜨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전에 만들어 놓은 MAX버튼을 유니티5 상에서 계층뷰에 찾아가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On Click()시에 나오는 메세지를 바꾸어 주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업그레이드가 최대라고 뜨는 패널을 닫는 버튼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역시 스크립트 상에서 짜 놓은 해당되는 메소드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잊은 것이 있는데, 바로 패널을 닫을 때 나오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Audio Source형식의 광역 변수를 선언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이전에 NoMoneyPanel 때와 마찬가지로 코루틴을 이용해서 따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button5의 게임 오브젝트도 만들어서 정말로 3000개 동전을 모을 필요 없이 바로 업그레이드를 올릴 수 있도록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버튼에 해당하는 메소드를 지정해 주도록 합니다.




이제 겉으로 보기에 어느정도 배치가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나서 잊어 버릴 뻔 했는데, 역시 해당하는 게임 오브젝트를 드레그 앤 드롭으로 끌어와서 지정해 주어야만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Max상태로 만든 것은 좋았는데, 다시 1단계로 떨어지면, 위 스크린샷처럼 이상한 모양이 되는 괴현상이 나오는 것 이였습니다.



그래서 각각의 상황에 맞도록 위 스크린샷처럼 하나하나 지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위 스크린샷을 보시면, 이제 제 마음대로 움직이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일단 완성을 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아직 남아 있는 업그레이드가 여러개 있다는 것 입니다. 이에 대해서 하나하나 머리 굴려서 구현해 봐야 하는데, 아무래도 지금까지 포스팅 했던 내용을 거의 반복하는 과정이 되지 않을 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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