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주식 인공지능이라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아무런 전략이나 이런 것 없기 보다는 인공지능의 힘을 빌려서 주식투자를 하려고 하는 중인데, 여기서 하나 빠진게 있었습니다. 바로 통합 개발툴이라고 할 수 있는 Pycharm이라는 것을 아직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PyCharm 이라는 통합개발툴(IDE)를 설치하기 위해서 다운로드 받도록 합니다. 저는 전문적인 Professional까지는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Community 버전을 다운로드 받도록 합니다.



그래서 우선 위 스크린샷처럼 개발툴의 테마를 설정해 주도록 합니다.



설치가 다 된 다음에 위 스크린샷처럼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도록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나오면 먼저 프로젝트의 이름이자 디렉토리 폴더명으로 testAI라고 프로젝트 명을 지정해 주고 나서, 다음으로는 위 스크린샷의 붉은색 동그라미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나오는 화면에서는 위 스크린샷처럼 Conda Environment 를 선택한 다음에, 위 스크린의 빨간색 동그라미 친 부분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Anaconda3의 envs라는 폴더에서 여기서 trial이라고 해서 이전 포스팅에서 anaconda prompt에서 생성한 가상환경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한 가상환경의 폴더를 더블 클릭합니다.




위 스크린샷처럼 python.exe를 선택해서 OK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환경의 설정이 되면, 다음에는 OK버튼을 누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일단 생성하는 것으로 첫 시작을 했습니다. 이렇게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첫 걸음은 간신히 떼었는데, 이걸 어떻게 익숙하게 다룰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수 많은 시행착오가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한번 해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