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1.6번째 걸음-카메라 따라잡기의 문제해결 part3

by 인터넷떠돌이 인터넷떠돌이 2018.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이어서 수 많은 시행착오를 했던 과정을 여기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우선 지난 포스팅까지 dampTime이라고 해서 카메라가 목표로 한 피사체를 따라잡을 때 까지 걸리는 시간을 아무리 줄여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케이스를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예 닥치고 dampTime을 0.0f로 만들어서 즉시 피사체를 따라 잡으라는 명령을 내리도록 했습니다.



일단 1차 시도는 성공적으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따로 있었습니다.



이렇게 부스터를 켜지 않은 상태에서는 태양이 제 위치를 지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살짝 중앙에 있어야 하는 태양의 위치가 흔들리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부스터의 스피드를 올리면 어떤 문제가 생기느냐 하면........



일단 처음에는 제대로 태양이 위치를 지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대로만 만족할 수는 없기에, 먼저 유니티5의 계층뷰에 가서, LevelGenerator2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빠지는 구멍이 없도록 일단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일단 900넘는 거리를 플레이어 캐릭터가 달렸을 경우 입니다.



그러자 태양이 중앙의 위치를 벗어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게 어디가 문제인가 했더니, 정말 심각한 것이, 부스터를 자주 켰다 껐다 했더니, 위 gif파일처럼 태양이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것은 카메라가 따라잡는 시간이 아니라, 이 부스터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문제를 다른 각도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