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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1.6번째 걸음-카메라 따라잡기 문제의 해결 part1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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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했다 시피, 카메라가 플레이어를 따라가는 속도가 문제가 되어서 이런 태양의 어긋남이 발생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부터는 플레이어의 스피드에 따라서 카메라가 따라가는 속도가 느린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이런저런 시도를 하였고, 그 내용을 올리고자 합니다.



먼저 유니티5의 계층뷰에서 Main Camera를 선택합니다.



원래는 0.3이라고 되어 있는 값을 0으로 바꾸도록 합니다.



다음으로는 CameraFollow.cs 스크립트를 찾아가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기본값은 0.0f인데, 시작하자 마자 0.3f가 되도록 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PlayerController.cs에서 playerIndex변수를 가지고 와서, 0.3f값에다가 나누어 주도록 합니다.



이제 일일히 상점씬에서 계속 동전을 모아서 부스터의 스피드를 조절할 수는 없으니, 새로운 버튼을 만들어서, 이걸 누를 때 마다 부스터의 스피드가 달라 지도록 만들어 줄까 합니다.



일단 상점씬에다가 버튼을 하나 임의로 배치하기는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버튼을 4개 만들어 주도록 하며




이런식으로 물리적으로 버튼도 4개 배치하는데 성공했으니, 이제 버튼의 로직을 만들러 갑니다.



그리고 ShopManager.cs 스크립트를 찾아 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버튼을 누를 때 마다 다른 값의 upgrade_Boost에 값이 적용되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이어지는 과정에서는 각각의 버튼에 각각의 메소드가 적용이 되도록 해 줍니다.



그런데 부스터의 스피드를 올리자, 태양이 갑자기 앞으로 전진을 하는 현상이 벌어지는 것 이었습니다. 이 현상을 어떻게 해서든 수정해야 하는데, 아무래도 카메라가 아직 플레이어 오브젝트를 따라가는 속도가 느려서 벌어지는 현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dampTime에 걸리는 값이 최대한으로 작게 만들어 주도록 만들어 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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