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91.6번째 걸음-카메라 따라잡기 문제의 해결 part2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태양이 플레이어 캐릭터보다 더 빨리 움직여서 오른쪽으로 앞질러 나가는 문제점을 발견할 수는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이 문제를 해결해 보고자 동분서주한 내용을 이번 포스팅에 이어서 올리고자 합니다.



다시 CamerFollow.cs 스크립트를 찾아가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전에 있었던 playerSpeed를 2배로 늘려서 나눗셈을 시도해 보도록 지시를 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태양이 앞으로 밀리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10배로 곱하는 숫자의 배수를 5배 늘려 보았습니다.




다시해 보아도 조금의 차이는 있을 지언정 상황이 나아지지는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해봐도 아까와 위화감이 나오는 것 빼고는 그다지 크게 차이는 없지만, 어디서 이런 차이가 나오는 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아예 작정하고 1000배 playerSpeed를 올려서 나눗셈을 시도해 보도록 했습니다.



그래도 상황이 영 좋지 않기는 마찬가지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그나마도 다시 시도해 봤을 때, 2900을 넘는 거리를 주인공 캐릭터가 달렸을 경우, 위 스크린샷처럼 결국 태양이 앞으로 가 버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 이런 무규칙한 에러를 일으키는 지를 아직은 알 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작정하고 100000배라고 엄청나게 큰 숫자를 곱해서 dampTime을 엄청나게 줄이도록 해 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위 스크린샷처럼 조금 달렸더니, 태양이 오른쪽으로 달려가는 것을 볼 수 있었고, 다음으로는 아예 발판의 생성마저 불완전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역시나 태양의 스프라이트도 위치를 벗어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한번 부스터의 속도를 줄여서 시험을 해 봤습니다만, 결과가 그다지 좋지는 않았습니다.



부스터의 속도도 아니고.....



그렇다고 해서 부스터의 속도가 느린것도 아니기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어디가 문제인지 지금 단계에서는 몰랐는데, 좀 새로운 시도를 할 때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에서는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도록 하고, 그렇게 시행착오를 하면서 개선시킨 결과를 포스팅으로 올려 보고자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