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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86번째 걸음-지금까지 모았는 동전의 반영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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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까지 상점에 게임씬에서 모았는 동전의 갯수가 반영이 된 것은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 문제는 이게 게임씬까지만 모았는 동전으로 반영이 되지, 이번 게임에서까지 모았는 동전이 전혀 반영이 되지 않아서 동전을 모아서 주인공을 레벨업 시키는 플레이가 불가능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도록 모았는 동전들이 모두 반영이 되도록 수정하는 것이 이번 포스팅에서 올리고자 하는 내용입니다.



먼저 PlayerController.cs 스크립트를 찾아 가도록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게임씬에서 모았는 동전이 바로 PlayerPrefs에 들어가지 말고, 이전에 모았던 동전과 합산해서 들어가도록 설정을 해 주도록 합니다.



그래서 먼저 게임오버가 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9개의 동전을 모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상점에서는 동전이 9개가 모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서 두번째 게임을 실행해서 동전 7개를 모으고 나서 게임오버가 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상점씬을 열면....



이렇게 해서 동전 16개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9 + 7 해서 동전이 누적되는 것이라는 것을 볼 수 있었으며, 오래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는 문제가 의외로 빨리 풀리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자체는 짧게 끝낼 수는 있었습니다만, 그래도 아직 게임이 게임답게 완성되려면, 아직까지 가야 하는 길이 멀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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