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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유니티5 독학하기 그 85.5걸음-상점 페이지를 다듬는 작업 part1

by 인터넷떠돌이 2018. 9.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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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게임씬에서 모았는 동전을 상점 페이지와 연동하는 것 까지 했는데, 이제 동전을 소호하는 버튼을 일단 구현해 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일련의 과정이 서로 얽혀 있어서 분량이 길어졌기 때문에, 하는 수 없이 이걸 몇개의 파트로 잘라야 했는데, 그 내용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먼저 ShopManager.cs 스크립트를 찾아 가도록 합니다.



일단 여기서는 1씩 마이너스가 되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Buy버튼을 하나 추가하는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버튼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나서 버튼을 누를 때 마다 ReduceCash라고 위에서 코딩한 메소드가 작동 되도록 해 줍니다.



이제 게임씬에서 동전 5개를 모으고 게임오버가 되었으니, 상점씬을 열도록 해 봅니다.



상점씬에는 Buy 버튼이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분명히 buy버튼을 눌러서 ShopCash는 4로 줄었는데, 표시되는 동전은 여전히 5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ShopManager.cs 스크립트로 돌아와서, 먼저 Update()메소드마다 playerCoin의 값이 변할 수 있도록 코드를 변경해 주도록 하며



이렇게 해서 마이너스의 값까지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Start()메소드에서 shopCash가 얼마인지 PlayerPrefs와 연동이 되도록 만들어 주었으며, 쓸데 없이 붙어 있던 int는 제거를 하도록 합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최종결과입니다. 일단 게임뷰에서 수집한 동전이 다 반영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이 값이 상점씬에 그대로 가는 것 까지는 확인을 할 수 있는데, 문제는 마이너스 값으로 내려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래서는 곤란하기에 하는 수 없이 이를 방지하는 방법까지 써서 다음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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