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제가 메인 화면이나 옵션 메뉴를 눌러 보아도 팝업 메뉴 같은게 전혀 반응을 하지 않았는데, 이게 처음에는 제가 스크립트를 작성하지 않아서 이러는 줄 알았는데, 다시한번 책을 훑어 보니까, 미처 제대로 설정해 놓지 않은 것이 있어서 이런 문제가 발생한 것이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놓쳤는 문제에 대해서 한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UI Root라는 최상위 오브젝트를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UI Root라는 Inspector뷰에 있는 매개변수들을 조작화도록 하는데, 우선 Scaling Style을 Constrained로 지정을 하고 나서, Content Width와 Content Height를 각각 1920과 1080으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다음에는 Edit메뉴에 있던 Project Settings안에 있는 Player라는 메뉴를 위 스크린샷과 같이 부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불러온 메뉴에 있는 Resolution and Presentation이라는 항목을 열도록 합니다.
여기서 16:9 빼고는 모두 해제를 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나면.....
이제 UI Root아래에 있는 작식 오브젝트인 Carmer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여기다가 Event Type은 3D UI로 하고, Event Mask는 책에서는 2D UI라고 했는데, 제 쪽에는 그런 메뉴가 없고 오로지 UI라고만 되어 있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것을 집어 넣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Events go to.... 항목에다가 Colliders라고 바꾸도록 합니다.
이렇게 바꾸어 놓고 나서, 게임뷰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나니 메뉴들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비록 제가 스크립트를 작성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떻게 본격적인 작동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을 하지만, 그래도 책에서 나와 있는 것은 제대로 따라가기 위해서 이렇게라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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