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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디자인 패턴 공부 - 경량패턴의 학습 -4-

by 인터넷떠돌이 2024. 2.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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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드디어 이 경량 패턴도 마지막이 다가오려고 합니다. 일단 지난번에 ???로 표기된 문제부터, 이게 진짜로 한번만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야 하기에, 이번에도 포스팅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어떻게 하루 집중해서 일을 하고 나면, 다음날은 영 컨디션이 나오지 않는 현상이 계속해서 벌어지고는 합니다. 그래도 공부했는 내용을 그냥 버릴 수는 없고 어떻게 나중이라도 써먹기 위해서는 이 포스팅으로 정리를 해 놓아야 합니다.

 

 

혹시나 싶어서 일단 한글로 된 몬스터의 이름을 일단 전부 영어로 바꾸어 보는 작업을 실행하였습니다. 이 작업을 하고나서는 어떻게 바뀌는 것인가 하고 봤더니........

 

 

어떻게 해서 제대로 이름이 ???가 아니라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가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MonsterData클래스가 한번만 메모리에 올라가는 것이 맞는지 봐야 합니다.

 

 

실제로 저 if문과 containsKey가 제대로 작동하는 지를 살펴보기 위해서 문자열을 출력할 수 있도록 만들어 놓아 보았습니다. 일단 이렇게 하는 것으로 하고 실행을 시키면......

 

실제로 클래스를 메모리에 올려서 오브젝트화 하는 것이 딱 한번이면 되었고, 그 이후에는 위치 정보만 바꾸어서 다르게 나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지금의 실습은 이렇게 위치 정보만 다르게 되었는데, 아직까지 다른 무언가가 있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즉, 이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더 실습해 볼게 있는지 생각해보고, 계속 포스팅을 이어 나가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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