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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디자인 패턴 공부 - 경량패턴의 학습 -2-

by 인터넷떠돌이 2024. 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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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경량 패턴을 공부 하면서 chat GPT가 만들어 준 예제를 그저 분석해 보기만 했었는데, 그것만 가지고서는 어떻게 되지 않아서, 한번 제 식대로 변형을 시켜서 써먹어 보는 실습을 진행해 보고자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까지 할 필요가 있느냐 하지만, 이렇게 안 하면 제 것으로 만들기 안되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먼저 인터페이스 IDatas를 선언해 주고 나서, 다음으로 몬스터 데이터라는 클래스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역시 클래스명을 선언하고 나서 public 클래스 명으로 클래스가 선언이 될 때 매개변수를 받아올 수 있도록 만드는 것 입니다.

 

 

그 다음으로 몬스터를 생성하기 위한 몬스터 팩토리 클래스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는 일단 딕셔너리에 넣어 주도록 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같은 이름의 몬스터가 아닐 경우에만 새로운 MonstaerData클래스를 메모리에 올리고자 하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이 몬스터 팩토리를 이전에 client 클래스에 해당했었는 invoker 클래스를 선언해 주도록 하고, 여기서 어떻게 작동을 시키도록 합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이 클래스는 매개변수로 몬스터 팩토리라는 클래스를 받고, 이걸 바탕으로 어떻게 움직이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생각지 못한 에러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 에러가 발생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움직여야 하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 나은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서 하나하나 움직여 봐야 겠습니다. 이래저래 디자인 패턴의 학습도 쉽지많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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