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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디자인 패턴 공부 - 경량패턴의 학습 -3-

by 인터넷떠돌이 2024. 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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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작업을 하기는 했습니다만,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이 에러를 잡는 것 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디자인 패턴 공부를 계속해서 이어 나가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이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을 짧게 담아본 다음에, 한번 작업을 이어나가도록 해 보겠습니다.

 

 

바로 먼저 문제가 된 것은 아 부분입니다. 일단 인터페이스 선언을 해준 다음에, 이 인터페이스를 상속받은 클래스가 사용할 메서드와 매개변수는 미리미리 여기서 선언을 해 주어야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3개의 매개변수가 들어가서 에러가 생겼다고 하는 메세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걸 어떻게 해결하는가는 간단한데, 어디서 문제인지를 찾아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위 스클니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몬스터의 이름을 빼고서 어떻게 넣어주는 것으로 실행을 구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우선 여기서는 몬스터의 이름을 슬라임으로 표기한 다음, 하나하나 띄워주었습니다.

 

 

일단 무언가 뜨기는 떴는데, 단순히 한글을 출력할 줄 몰라서 이러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이렇게 ???로 뜨기는 떴습니다. 우선 같은 이름의 몬스터가 다른 위치에 배치되는 식으로 어떻게 표현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에 대해서 이제 다음 포스팅에서 마무리를 시도해 보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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