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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In - App 구매 기능을 활용한 재화판매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5.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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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슬슬 이 게임의 편의기능을 더 높이기 위해서, 여러개의 다른 기능을 주어야 겠는데, 일부 기능은 이 인앱결제로 구매한 상품을 가지고서 더 빠른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자 합니다. 그래서 그러려고 하면, 인앱 재화를 판매하는 상점을 만들어야 하는데, 우선 이 상점을 만드는 단계부터가 어떻게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우선 첫 시작은 에러 메세지로 시작이 되는데, 어떻게 이벤트에 관여하는 게임 오브젝트가 2개나 되었다고 에러가 났다는 메세지가 먼저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씬 위에 또 다른 씬을 덮어서 띄우는 것에는 성공하긴 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계속해서 버튼의 클릭이 되지 않았습니다.

 

 

어디가 문제라서 제대로 버튼이 클릭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나 했더니,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라, 위 스크린샷에서 나와 있는 것처럼, 레이어의 순서를 엄청나게 올려주는 것으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에는 상점씬에서 이 유료재화 구매씬으로 그냥 넘어가지 말고, 하나 더 띄우는 것처럼 하고자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LoadScene에서 loading mode를 additive라고 말해버리고 맙니다.

 

 

이렇게 해서 버튼이 제대로 활동을 하는 것  까지 확인을 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버튼이 제대로 신호를 보내고 있고, 닫음 버튼을 누르면, 추가로 로딩시킨 씬이 아무 문제없이 닫혀서 제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본격적인 재화의 판매를 위해서 7개의 다양한 옵션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렇게 해 보아도 그렇게 큰 것은 아니기는 아니지만, 아무튼 준비가 되기는 되었고, 이제 이걸 어떻게 그래픽화 시키는 것이 문제인데, 일단은 무엇이라도 시도를 해 보기는 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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