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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광고를 보고 컨디뉴 할 수 있는 기능 만들기

by 인터넷떠돌이 2022. 5.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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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개인적이 일이 있어서 하루종일 컨디션이 좋지 않다가 어느사이에 작업을 재개해서 이번에는 흐름을 제대로 탔는지 어떻게 작업이 제대로 되기는 되었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는데 성공했고, 그 과정을 한번 이번 포스팅에서 기록으로 남겨 보고자 합니다.

 

먼저 어느정도 기본 기능을 구현해 보고 나서, 그 다음으로 진행한 것이 한번 죽어보는 것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대로 나오기만 되는데......

 

무언가가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아서 하는 수 없이 다시 해 보아야 했습니다. 그런데 이래저래 진행이 잘 안되는 것이 아마 프로그래밍에서 에러가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우선 첫번재로 어디서 에러가 나왔는가 하니, 모든 게임의 진행을 총괄하는 프로그렘에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Pause상태로 들어가라는 명령이 없어서 생긴 오류 였습니다.

 

다음으로 역시나 같은 방법으로 죽어서 무언가를 해 보고자 했습니다만, 이렇게 하자마자 정말로 예상하지 못한 에러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짐작이 간다면 가는 것이, 일단 Pause를 게임중에 했을 때의 화면이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철머 어떻게 해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래서는 상당히 곤란한데, 아무튼 메서드를 다시 정리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이 문제는 해결을 했는데, 어째서 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시스템의 타이머를 멈추고 다시 시작하게 해주는 스크립트에서 자꾸 에러가 나와서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아무튼 이 에러를 해결하긴 했더니, 다음으로 나온 에러는 정말 처치곤란하게도 부스터 관련된 에러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제 이 에러를 추가로 해결하고 나서, 다음으로는 컨티뉴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유료 재화중에 하나를 가지고서 어떻게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바꾸어 보기는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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