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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구글 서버리스를 이용해 보기 -9-

by 인터넷떠돌이 2022. 4.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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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것이 아니라 일단 어떻게 해서 구글 파이어 베이스에 데이터를 남겨 놓는 것 까지 다 성공을 시키도록 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당장 게임에 적용하기는 무언가 무리가 따르는 것으로 보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일단 여기까지 온 것이 정말 가치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어디가 문제인가 싶어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가서, 서비스 계정이라는 항목에 먼저 들어가 보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은.......

 

키를 추가하는 과정을 먼저 거치고자 했습니다. 일단 이런 과정을 거쳐서 추가한 키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를 하면서 추가를 해 주기는 줍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P12를 기반으로 해서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이제 생성이 되는 파일이 있습니다.

 

이 생성이 된 파일을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가지고 오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Editor Default Resources항목 아래에 넣고.......

 

그리고 나서 로그인을 하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정보를 업데이트 시킬 수 있도록 조치를 일단 취해 주도록 했습니다.

 

일단 액세스가 허용되지 않았다는 경고가 뜨면서도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넣어 주는데 성공했다는 내용으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국 이렇게 되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제대로 값이 들어가기는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이제부터는 어떻게 서버에서 데이터를 읽어 오는 과정을 연습해 보기는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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