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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구글 서버리스를 이용해 보기 -6-

by 인터넷떠돌이 2022.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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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도 역시나 어떻게 해서 유저가 정보를 구글 실시간 데이터 베이스에 남길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시험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가지가지 사항들을 검토해 본 결과, 우선 구글의 실시간데이터 베이스를 사용해야 하며, 먼저 어떻게 유저가 정보를 남길 수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어떻게 해서건 간에, C# 스크립트를 일단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은............

 

이 스크립트를 가지고서 실행할 버튼과, 그 버튼으로 실행이 될 빈 게임 오브젝트를 만들어 주어서, 한번 실행을 해 보도록 합니다.

 

그런데 시작하자 마자 에러에 직면하고 말았습니다. 이게 무슨 일인가 싶었더니, 일단 생각해 보아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빠진게 있느냐 인데...........

 

역시나 구글 서비스 json파일을 교채해 주는 것을 잊어버려서 발생한 문제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문제로 인해서, 다시금 이를 교정하고 나서 어떻게 다시 시도를 해 보아야만 합니다.정말로 이걸 처음으로 하다 보니, 이래저래 노하우가 없어서 문제는 문제라는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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