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정식 출시를 위한 새로운 콘텐츠 만들기 -30-

by 인터넷떠돌이 2022.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씬하나를 새로 만들어 내기 위해서 준비를 하였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관련된 작업에 대해서 일단, 추가 컨텐츠를 만드는 과정 하나를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픽셀아트를 한땀한땀 포토샵에서 찍는 것에 비해서 나은 상황인거 같기는 하지만, 그래도 아직 더 가야할 길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는 윳쿠리 마리사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일단 금발머리를 하나하나 붙여서....... 막 붙이기 시작한 무렵에는 좀 뭐랄까, 무슨 대머리 아저씨 같지만, 일단 그려러니 합니다.

 

일단 머리카락을 시간을 꽤 들여서 완성을 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하나 완성하기는 했는데, 다음으로 해 보아야 하는 것은 눈을 만들어 주기보다......... 윳쿠리 마리사의 특징인 댕기머리를 하나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새로운 프로젝트에 먼저 위 스크린샷과 같은 모양의 뼈대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런 뼈대하나 만들어 주고 나서 다음으로 할 일은.......

 

배열이라는 모디파이어를 선택해 주고 나서, offset의 위치를 저렇게 변형 시켜서 어떻게 해서든 연결이 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보는 각도에 따라서는 무슨 꽈배기와 같은 것으로 보일만한 것으로 하나 만들어 주기는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하나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으면, 이제 다음 단계를 밟아 보도록 합니다.

 

여러개의 모디파이어를 붙인 다음에, 다음으로 할 것으로는 역시나 두번째 배열을 가지고 와서는, 일단 위 스크린샷과 같이 constant offset이라고 해서 만들어서 위 스크린샷과 같은 수준으로 일단 하나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이게 어떤 결과를 만드는 지 보여드리고자 하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자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