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NF(프나펑) 모드제작

엉망진창인 하루 중에 발견한 의외의 물건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답이 없을 정도로 많은 시간을 그냥 어영부영은 아니고, 실험노트를 정리하고 힘을 빠져서 지냈는데, 아무튼 실험노트의 정리이후에 FNF의 모드 제작에 한번 들어가 보려고 하니, 사소한 문제라고 해야 할지, 상당히 큰 문제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인터넷에서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사이크 엔진을 다운로드 받아서 어떻게 작동은 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 준 버젼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 사이크 엔진에서 웬만하면 필요한 에디팅은 다 제공하고 있어서 특별히 코딩을 할 필요는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만, 문제가 있었습니다.

 

일단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구현하고자 하면, 이게 원본 게임의 한두개를 건드려야 하는 것이 아니라서, 어떻게 상당한 수준의 조작이 이루어 져야 하는데, 저 사이크 엔진이 제공하는 기능만으로는 한계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처음에 lime test windows를 통해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안하는지를 우선 fnf원본 에다가 시험을 해 보는 것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빌드를 하기 위한 명령어닌 lime build windows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작업을 이어가 보도록 했는데, 아직은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해 보도록 하고, 여기서 다음은 무엇을 해야 할지 일단 코드를 해석해야 하나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