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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F(프나펑) 모드제작

Haxe의 첫 시동 -1-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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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다보니 부탁받은 일이 있어서 어떻게 FNF의 모드를 만드는 팀에서 프로그래밍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소위 FNF라는 프나펑이라고 프라이데이 나이트 펑킨의 모드제작에서 프로그래밍을 간단하게 해 보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처음하다 보니 시작부터 조금은 삐걱대기 시작하긴 합니다.

 

가장 먼저 중요한 것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실치하는 것 입니다. 여기는 정말 눈 감고도 어쩌면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웠습니다.

 

그리고 나서 지금보면 어이가 없는데 그때는 이게 꼭 필요한 것인가 싶어서 어떻게 luajit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어째서 인지 git명령어가 먹히지 않는 문제점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나서 Haxe의 IDE인 visual studio code를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거까지는 그렇게 어려운 것 없이 제대로 설치가 되어 갔습니다.

 

그리고 나서 매뉴얼에 나와 있는 것처럼 프로젝트를 생성해 내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한 것은 폴더를 만들어 주어서 프로젝트 형태로 만들어 준 것 입니다.

 

일단 visual studio code 이하 vscode에서 봐도 제대로 이 폴더 구조를 폴더 열기로 프로젝트 이름 폴더인 최상위 폴더를 지정했을 때 제대로 반영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처럼 index.html, Main.hx, build.hxml이라는 파일을 각각 생성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먼저 Main.hx로 가서 다음의 내용을 입력해 줍니다.

 

일단 여기서는 클래스 Main을 선언해 주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는 것은 역시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라면 print를 쓸 것으로 보이지만, 여기서는 trace를 써서 문자열을 출력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오면서 느낀 점이라면, 기존의 파이썬이나 유니티는 정말 편하게 만들어 져 있다는 것을 세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기는 프로젝트 생성마져 어떤 의미로는 난이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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