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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NF(프나펑) 모드제작

모드제작을 위한 psych engine의 시동 -2-

by 인터넷떠돌이 2022. 2.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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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단 FNF의 모드 제작을 위한 사이크 엔진의 작동까지는 어떻게 해보는 것으로 마무리를 지어 보고자 합니다. 일단 Haxe라는 언어 자체가 개발에 있어서 상당히 낯선 언어인데, 이로 인해서 오는 각종 시행착오가 좀 많은 편이기는 합니다.

 

일단 가장 먼저 해야 할 일로는 설치든 뭐든 다 되어서 다시 컴퓨터를 시작하고, 다음엔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사이크 엔진 (psych engine)이 설치되어 있는 곳으로 디렉토리를 옮겨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일단은 제대로 visual studio를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이것도 시간이 걸리기는 많이 걸렸습니다.

 

 

먼저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MSVCv142를 해서 빌드 도구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해당하는 윈도우 SDK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이런 선택이 크게 의미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아직 모르는 것이 많으니, 그대로 따라가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다음으로 lime test windows를 입력해서 cmd로 하여금 FNF의 실행을 위한 사이크 엔진의 실행을 해 보려고 했지만, 중간에 에러가 떴습니다.

 

이게 다 luajit를 설치하지 않아서 벌어진 에러인데, 일단 이 에러를 처리하기 위해서 luajit를 설치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cmd창에서 lime test windows를 입력해서 사이크엔진을 작동시켜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사이크엔진을 작동시키는 데는 성공했는데, 문제는 이게 유니티와 같은 강력한 개발툴을 생각한 저에게는 매우 낯선 무언가가 나왔습니다. 아무튼 이건 이것이고, 여기서 하나하나 무언가를 매뉴얼을 찾아보면서 어떻게 조작해야 할지 알아봐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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