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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추가적인 작업 -7- Pause에서 controller 조정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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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어느정도 pause씬에서 조이스틱을 컨트롤 하기 위해서 조정장치를 만들어 냈는데, 이게 완전히 끝나지 않았다는 것을 이야기 했습니다. 아무튼 이 아이디어 하나로 인해서 시작한 작업을 하나 끝내기 위해서 이래저래 많은 작업이 들어갔었는데, 그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어떻게 해서 주치를 조정하는 것으로 우선 위 스크린샷과 같이 조이스틱의 크기와 위치를 시킨 다음에, 이게 실제 게임화면에도 적용이 되는지 보고자 합니다.

 

거의 제 의도대로 왔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는 순간이 왔습니다. 어떻게 유저의 의도대로 조이스틱을 위치시킬 수 있는 위치로 옮길 수 있게 되었으며,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바로......... 그런데 여기서 뜻하지 않은 사건이 하나 일어나게 됩니다.

 

 

문제가 바로 조이스틱에 있는 이 무언가의 circle collider 2D로 인해서 생긴 문제로 보이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을 해 보다가 이 collider를 제거하고자 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어떻게 해서 조이스틱에 있는 충돌판정을 줄 수 있는 컴포넌트를 없애니까, 제대로 된 모양이 나왔습니다. 그렇게 하고도 조종에는 별 문제가 없이 작동을 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 완성된 상태에서 한번 빌드를 해 보아서, 어디서 노트10과 노트20에서 문제를 일으켰는지 알아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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