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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추가적인 작업 -5- Pause 기능의 구현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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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어떻게 Pause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애를 먹었고, 어떻게 해서 구현이 되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올립니다. 현재 이 관련된 지식을 가지고서 한번 실험노트에 정리한다고 애를 먹고 있는데, 뭐랄까 지식의 양이 많아서 정리하는 데도 애를 먹는 것 같습니다.

 

일단 이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용의 C# 스크립트를 작성해 놓지 않으면 안됩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이런 스크립트까지 따로 만들어 가면서 어떻게 C#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타이머를 정지시키기 위환 작업을 밟아 갑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바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pause기능이 구현되기는 되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갤럭시 기기에서 일부 이상현상이 보고 되었는데, 진짜 기계를 사서 할 수는없으니, 어떻게 에뮬레이터를 돌리고자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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