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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추가적인 작업 -6- Pause에서 controller 조정

by 인터넷떠돌이 2021.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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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막상 Pause씬을 만들고 나니까, 여기다가 좋은 기능 하나만 넣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어서 기능하나 넣어주기 위해서 애를 쓴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언제나 그렇지만, 기능하나 추가시키는 것이 생각외로 만만치 않은 경우가 많은데, 이걸 만든다고 애를 이만저만 먹은 것이 아니기는 아닙니다.

 

일단 어디가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저 플레이어 윳쿠리의 기울어짐 현상은 해결해 봐야 하며, 일단은 pause상태에서 아무렇게나 크게 만드는 것은 성공적 입니다.

 

문제는 이렇게 위 스크린샷처럼 Pause상태에서 컨트롤러를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은 좋은데, 정작 게임화면과의 싱크로라고 해야 할까, 어떻게 맞추느냐 하는 문제가 남아 있었습니다.

 

실제로 여기까지 맞추는데도 만만치 않은 노력이 들어는 갔는데,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다시 원점의 위치로 돌아오려고 하면, 상황이 만만치 않게 흘러간 것 입니다. 우선 영점이라고 해야 할까요? 처음의 위치에서 완전히 어긋나는 현상이 발생하기까지 해서, 이래저래 답이 없기는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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