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떻게 해서 이번 일련의 포스팅도 마지막이 찾아왔습니다. 실제로 여기서 길게 끌어야 좋을 것도 없기는 없으니, 어떻게 블렌더로 만드는 픽셀 아트가 제게 가능한지 여부부터 알아봐야 겠습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나 이전 포스팅에서 너무 해상도가 좋았는데, 이걸 어떻게 바꾸어 봐야 겠습니다.
먼저 기존에는 96 X 96픽셀의 해상도를 가지도록 했는데, 이게 너무 해상도가 좋은 편에 속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낮추어 보도록 합니다.
일단 정말 낮은 해상도 중에 하나인 32 X 32 를 만들어 주도록 해서, 여기서 나오는 픽셀 아트는 어떤 모양이 나오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이전에 불러낸 블렌더 랜더는 끄고 다시 불러야 합니다.
일단 지난번 96 X 96 픽셀에 비해서 상당히 디테일이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지기까지는 100% 마음에 드는 픽셀아트를 그리기는 어렵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이걸 따로 저장이 가능한지 여부를 따져 보아야 합니다. 일단 블렌더 랜더를 부른 상태에서, 이미지 메뉴를 열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라는 것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장이 되어 있는 폴더에 가 보니, 제대로 png파일로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서 블렌더를 이용한 픽셀아트는 가능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만, 여기서 문제라면, 역시나 Yukkuri Run!의 추가지거인 개발상황과 맞출 수 있느냐의 문제인데, 일단 복잡한 픽셀아트는 미루어 주도록 하고, 복잡한 것은 블렌더를 이용할 수 있도록 무언가 연습을 하면서 동시에 게임의 개선도 같이 이루어 져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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