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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Blender로 pixel art를 만들 수 없을까? -2-

by 인터넷떠돌이 2021. 11.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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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전 포스팅에서 어떻게 해서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박스를 제거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다만 이렇게 했다고 해서, 이게 끝은 아니고,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픽셀형태로 바꿀 수 있는 - 한마디로 한땀한땀 도트찍는 픽셀 아트에서 3차원으로 조각하고 2차원 평면으로 만드는 작업이 가능한지 한번 해 보아야 합니다.

 

먼저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카메라의 시점으로 들어갈 필요가 있는데, 그냥 숫자 키패드의 0번을 누르거나, 뷰 메뉴에 있는 활성 카메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렇게 카메라 제대로 이미지를 잡는데 성공했다면, 다음으로 해야 할일은 뷰포트 랜더 이미지라는 항목이 있는데, 렌더링을 어떻게 했는지를 보여주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단 나오는 이미지는 너무 적어서 그냥 정상적인 3D 그래픽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이제 좀 불편하긴 하지만, 일단 줌을 해서 키워 보도록 합니다.

 

무언가 해상도가 낮아지면서 어덯게 박스가 약간은 픽셀로 찍힌듯한 것으로 나오기는 나왔습니다. 다만 이런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아직도 너무 해상도가 높다는 느낌이 듭니다. 이대로는 무리이니, 계속해서 다른 방법이 없는지 살펴봐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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