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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Project Yukkuri Run

타이틀화면 공사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5.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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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어느덧 타이틀 화면을 공사하기 위해서 일단 작업에 들어간 상황이기는 입니다만, 문제는 이 작업이 간단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을 했지만, 계속해서 머리카락 묘사가 힘들어서 많이 지체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무튼 이걸 어떻게 뚫기 위해서라도 지금까지 했는 내용을 올려 보고자 합니다.

 

일단 타이틀 화면의 대략적인 스케치입니다. 이 스케치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이를 바탕으로 해서 작업이 들어갈 것임을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일단 잔디밭과 그 사이에 난 비포장 도로를 만들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만, 이게 제대로 완성이라고 하기에는 아직 이름입니다. 무늬를 넣어준다랄까, 질감표현을 해 줘야 합니다.

 

 

일단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어서 패턴을 채운 다음에,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 클리핑 마스크를 적용해 주어서, 일단은 원하는 부위만 나오도록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하나하나 자갈이 깔린 것 같은 길을 만들어 주기는 했습니다만, 이것만으로는 어딘가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패턴에 들어가는 입자의 크기를 더 키워서 어떻게 작업을 하였더니, 상황이 더 나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를 바탕으로 해서 잔디를 그려볼 차례입니다.

 

일단 첫 시도를 하기는 했는데, 이게 좀 무언가 어색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를 보완해서 어떻게 해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패턴을 먼저 채워주는 것이 아니라, 먼저 풀밭의 가장자리를 의미하는 이 부위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역시나, 여기다가 패턴을 이제 어떻게 채워서 만족스럽게 만드는 가 하는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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