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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타이틀 문구 실습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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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슬슬 픽셀 아트에서 쓸만한 것을 거의 다 실습해 보기는 봤습니다만, 그래도 아직 실습을 다 끝내지 못한 부분이 2개 있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타이틀 문구를 작성하는 작업을 아직 해 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부터 일련의 시리즈는 일단, 이 내용을 한번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새로운 연습을 하기 위해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제대로 된 새로운 캔버스를 하나 만들어 주는 것으로 시작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배경을 편의를 위해서 일단 녹색으로 만들어 주도록 하고, 그 다음에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다음 작업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나서 위 스크린샷의 동그라미를 친 부분을 일단 눌러서 문자를 입력할 수 있도록 어떻게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입력하는 문구는.........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새로운 폰트를 이용하도록 하고, 거기다가 문자의 사이즈와 색상을 지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문자 단락을 열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색상과 간격, 그리고 나서 문자의 사이즈를 30으로 맞춰 줍니다.

 

일단 이렇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Happy Corgi라고 적어 놓기는 했는데, 너무 위쪽으로 붙어 버린 듯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래서 문자를 입력하는 곳 범위 내를 이렇게 바꿔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 어떻게 조절을 하기는 했습니다. 이제 다음으로 남은 것은...........

 

문자 레스터화라는 것을 일단 레이어의 우클릭해서 뜨는 메뉴를 이용해서 적용해 주도록 합니다. 이걸 적용하면 문자를 이제 그림처럼 어떻게 그릴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이제 글자체로 나왔는 이 레이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다가 연필로 도트를 찍어서 어떻게 해서건 무언가를 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을 하고자 하는 것으로는 일단 문자와 그림자로 레이어를 복제해서 나누어 놓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해서 이제 다음 단계를 밟아서 타이틀 화면을 더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어야 하기는 합니다만, 일단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끊어 주도록 하고, 나머지 내용을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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