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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일러스트 독학

색상 교체를 위한 단검 그리기 -1-

by 인터넷떠돌이 2021.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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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픽셀 아트를 배우기 위해서 다시한번 진도를 나아가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고자 하는 것으로는 마지막까지 해 보니까 소위 팔레트 스왑이라고 해서,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를 바탕으로 해서 일단 본 것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한번 일련의 포스팅을 올리고자 합니다.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먼저 프로젝트를 생성하기 위해서, 16 X 16이라는 상당히 작은 캔버스로 하나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할 일은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단검을 그리기 위한 레이어를 따로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일단 그렇게 까지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떻게 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만들어 보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렇지만, 미니맵에 해당하는 작은 윈도우를 보자,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하나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팔레트를 만드는데, 우선 회색을 이용한 단색을 이용할 것이기 때문에, 위 스크린샤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은 흑백으로 표현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단검 옆에 한 구석에 팔레트를 그려 놓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이제부터 이걸 기준으로 해서 일단은 색상을 바꾸는 작업을 하는데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빛이 오른쪽 위에서 온다고 가정을 하고서 어떻게 하고 있는데, 여기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어두운 면과 밝은 면을 하나씩 칠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이렇게 색을 입히고 나서 멀리서 보는 윈도우를 통해서 보니, 그럭적럭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해서 일단은 넘어 가도록 합니다.

 

그리고나서 다음으로는 배경의 색상을 위 스클니샷과 같이 조금은 검으면서 그렇게 완전히 검정색은 아닌 색상으로 바꾸어 보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보니까, 단검의 테두리가 너무 진한 색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이건 이것이고, 이제부터는 이 색상을 어떻게 처리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작업을 해야 하는데, 포스팅이 너무 길어지는 감이 있어서 여기서 멈춰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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