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까지 어떻게 해서 대머리인 캐릭터의 얼굴을 만드는 데는 성공했습니다만, 이것만 가지고서는 안되고 어떻게 해서건 간에 머리카락을 그리는 과정에 대해서 한번 연습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과정을 거치고 나서, 다음의 픽셀아트로 넘어갈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먼저 해야 하는 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캔버스의 크기를 키우는 작업을 해야 하는데, 기존의 20 X 20 픽셀로 되어 있는 것을 32 X 32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머리카락을 그리기 위한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어 보는 것 입니다.
그리고 나서 여기서 부터 조금 잘못되었는데, 일단 아프로 머리를 만들겠다고 생각을 하기는 했습니다. 다만, 이게 생각만큼 쉬운 일이 아니기는 아니라서, 일단 여기서 부터 무언가 모양이 잘못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팔레트를 새로 만드는데 일단 머리카락 색상을 파란색의 계통으로 만들기 위해서 색상을 지정한 것 까지는 좋았습니다만...................
중간색을 칠해 보았더니, 위 스크린샷과 같이 좌었습니다. 이게 좋다고 말하기 영 그런데, 아무튼 간에 무언가 잘못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수수하게 생긴 머리카락을 그려 보도록 했습니다. 일단 이렇게 외곽선을 그려보는데는 성공했으니, 이제 남은 것은 색상인데.........
따로 빈 레이어를 만들고 나서,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은 하나 새로운 팔레트의 색상을 준비하는 데 까진느 성공했습니다. 이제 다음 포스팅에서 이 내용을 한번 칠하고, 광택이 보이는 것처럼 연출하는 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유니티5 독학 & 게임 제작 > 일러스트 독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색상 교체를 위한 단검 그리기 -1- (0) | 2021.03.31 |
---|---|
얼굴 그리기 도전 -10- (0) | 2021.03.29 |
얼굴 그리기 도전 -8- (0) | 2021.03.29 |
얼굴 그리기 도전 -7- (0) | 2021.03.29 |
얼굴 그리기 도전 -6- (0) | 2021.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