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3차 종목선정 및 오류수정 과정 -6-

by 인터넷떠돌이 2021.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어떠헥 드디어 거래가 일어나지 않는 - 매수가 일어나지 않는 상황을 극복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여기서 204개나 되는 종목을 다 가지고 갈 수 없으니, 어떻게 줄여서 한번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줘야 한다는 것이 문제라면 문제입니다.

 

먼저 위 스크린샷에서 보이는 것처럼, 일단은 RSI에서 나온 결과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것만 가지고선은 어떻게 써먹기 어렵기 때문에, 한번 더 다른 결과를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그냥 평균 프로핏과 그에 관련된 이러저러한 내용을 가지고 오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결과를 보자면 어찌어찌 해서 다음으로 정리를 하면.......

 

평균 승률과 risk/reward 비율이라고 해서 작으면 작을 수록 더 좋은 이 비율까지 한번 분석을 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결과를 정리했는데, 이제 다음으로 넘어가 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보자면, 원래는 빈칸 = 공란으로 되어 있던 부분을 어떻게 0으로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물론 이게 엄밀히 말하면 위험이 없어서 생략된 것이지만, 그래도 빈 공란으로 되어 있으면 0으로 채워주면.............

 

이렇게 해서 나온 결과에 대해서 위 스크린샷처럼 더 줄어든 risk/reward 비율을 볼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이게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기는 합니다.

 

이동평균선과 표준편차를 이용해서 나온 결과를 가지고서, 한번 작업을 해 보고자 합니다. 일단 이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1번 조건만.................. 거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승률도 그렇게 좋지 않은 것이 맞기는 맞습니다. 아무튼 이동평균선과 이에 관련된 결과에 대해서는 일단 넘어 가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VR지수를 기반으로 해서 나온 결과를 한번 이야기 해 보고자 합니다. 이 결과엣 ㅓ나온 결과를 보자면........... 일단 뭐라 말하기 곤란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해서 나오기는 나왔는데, 아무튼 간에, 이런 식으로 잠시 데이터를 정리한 다음, 이 데이터들을 그래프로 그려 보아야 직관적으로 어떻게 작업을 해 나가야 하기는 합니다. 이래저래 작업이 만만차지 않기는 않고, 어느정도 반복작업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할만 하기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