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모한 도전-주식 인공지능 만들기

3차 종목선정 및 오류수정 과정 -7-

by 인터넷떠돌이 2021.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래저래 지치기 시작하는 상황이 되었는데, 일단 주식투자에서 종목 선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 보면, 이게 만만한 일이 아니기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베타를 이용한 선정에서 1차로 거르고, 그 다음에 백테스트를 해 보는 것이 정답은 정답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VR지수를 기반으로 해서 나온 매수/매도 룰에서 다음으로 알아봐야 할 것으로는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MFI지수를 기반으로 한 매수/매도 룰에서 무언가를 볼 수 있도록 해 봅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볼 수 있는 것으로는, 일단 위 스크린샷처럼 승률과 risk/reward 비율을 한번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도 이것만 가지고서는 어떻게 어디가 특별한지 알기 어렵습니다.

 

다음으로는 볼린져 밴드를 이용한 작업에 들어가 보도록 합니다. 여기서 나오는 작업을 가지고 면, 무언가 상황이 더 않 좋아지는 듯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으므로 역시 같은 종류의 데이터를 볼린져 밴드를 이용한 매매 기법에서도 가지고 오도록 하는데, 일단 여기서도 그렇게 눈에 띄는 무언가를 없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TP를 이용한 볼린져 밴드 매매 기법을 한번 점검해 보는 것으로 마무리를 지어 보고자 합니다. 이렇게 해서 첫번째 파트는 가지고 왔으며...........

 

그리고 나서 승률 - 거래를 할 때마다 어느정도 무언가 이익을 내는 비율을 계산한 것 등을 보면, 너무 신중히 거래를 해서 모두 승리만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위 스크린샷처럼 일단 평균적인 수익을 가지고서 막대 그래프를 그려 보았습니다. 일단 여기서만 보면 RSI의 4번째 조건이 가장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나서 전체 거래의 양과 그 거래중에서 이익을 본 경우를 다 보고 있습니다. 일단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100%를 자랑하는 경우는 없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이 값을 그냥 쓸 수는 없으니, 일단 0으로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제 그래프를 그려 보도록 해야 합니다.

 

다만.......... 이렇게 하든 저렇게 하든 승률이 100%인 룰을 고르기에, 수익이 너무 낮다는 단점이 있기는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생각을 해 보도록 해야 하는데, 그 내용을 다음 포스팅에서 올릴 것을 약속 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자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