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래저래 투트랙으로 한쪽에서는 알고리즘 트레이더를 만들어 가는 와중에 한쪽에서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 일단 도트아트를 그리는 연습을 하고 있는 중 입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나무 울타리를 그려보는 실습을 한번 해 보고자 합니다. 이것도 이것대로 쉽지는 않았지만, 어떻게 되기는 되었습니다.
먼저 해야 할 일로는 바로 울타리를 그리기 위해서 일단 폭 64, 높이 32의 캔버스를 만드는 작업부터 먼저 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이번 작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해 주어야 하는 것으로는 울타리와 팔레트라는 2개의 각각 다른 레이어를 따로 만들어 주는 것 입니다.
일단 작업의 편의를 위해서 배경을 녹색으로 바꾸어 주도록 했으며, 다음으로 해야 할 것으로는 일단 4가지 견본색을 가지고 오도록 했습니다. 이 색상들은 사각형 선택 도구로 정사각형을 만들어 주고 페인트 툴로 색상을 채워서 팔레트 레이어에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처음으로 울라티의 기둥이 될 부분을 역시 선택에서 사각형으로 만들어 준 다음에 색상을 페인트 툴로 채워 주도록 합니다. 선택해제는 ctrl + D로 가능합니다.
일단 높이가 모자라는 것 같아서, 한번 더 위에 추가시켜 주도록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높이는 얼추 계획된 대로 만들어 주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해야 하는 것으로는 역시 둥근 윗 면을 만들어 주는 것인데, 일단 지우개로 울타리 레이어의 이 기둥을 1도트씩 제거해서 둥글어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여기가 중요한데, 일단 원통인 기둥이지만, 일단 원 기둥을 4등분으로 나누어서 윗면의 절반을 더 진한 색으로 채워 주도록 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아랫면을 먼저 더 진한 색으로 채워 주어야 나중에 페인트 툴을 사용할 때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그 어둡게 칠해진 절반을 또 반으로 나누어서 더 어둡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하는 것으로 이제 어느정도 원통이 되기는 되어 갑니다.
그리고 나서 배경보다 더 짙은 색으로 세로로 점과 선을 찍어서 나뭇결이 있음을 표시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제 경우에는 너무 과하게 나뭇결이 들어갔는데, 과하다 싶으면 빼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마지막으로 격자를 제거한 다음 보았더니, 그럭저럭 완성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거 하나만 가지고는 그냥 말뚝 내지는 나무기둥 하나일 뿐 입니다. 그래서 이걸 어떻게 하기 위해서 이제 복사하고 붙여넣고, 판자를 붙이는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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