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떻게 하다보니, 어제는 사정이 있어서 1일 1포스팅도 못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간에 이러니 저러니 해도, 일단은 어느정도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단계까지 온 것 같기는 합니다. 아무튼 이걸 하기 위해서는 다시 월요일이 되기만을 기다려야 하기에, 일단은 그동안 밀린 포스팅 꺼리를 다 올려볼까도 생각해 봅니다.

 

먼저 계좌의 정보를 받아오기 위해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일단 opw00018에 해당할 수 있는 메서드를 우선 kiwoom.py에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먼저 single에 해당을 할 수 있다는 것처럼, 일단 총괄적으로 나올 수 있는 데이터를 받을 수 있는 준비를 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포맷을 체인지 한다로 해야 할까요? 일단 다른 기호들이 키움증권 서버에서 가지고 오면 있는데, 쉽표같은 기호를 제거할 수 있도록 바꾸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할 수 있는 것으로는 일단,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우선 키움증권 서버에 연결한 다음에는 이후 계좌정보를 얻어올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 보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계좌번호라는 항목을 가지고 오기 위해서 일단 작업을 해 주도록 하고, 그 외에 이후 multi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가지고 오기 위해서, 이러저러한 작업을 해 주도록 합니다.

 

일단 지금은 매수한 것이 없기 때문인지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 하나도 없는 것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에 자식 프로세스에 추가할 내용으로는 위 스크린샷과 같이 새로운 메서드를 하나 더 추가해 주도록 하는 것을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렇게 해당하는 메서드를 하나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이게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았다 = 빈 깡통이 왔다면, 그냥 다시 메서드를 실행시킬 준비도 마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금을 계산해 보기 위해서, 위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일단 2일 이후에 출금이 가능한 금액으로 무언가를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해서 100만원이 있는 형태로 어떻게 작업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기는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해서 일단은 프로그램을 하나씩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런 일련의 포스팅도 이제 200몇장의 스크릔샷이 남아있는데, 어쨎든 간에 빠르게 이걸 포스팅으로 소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 Recent posts